접근성 메뉴

본문

소개

대구사이버대학교 놀이치료학과는 발달ㆍ심리ㆍ인지ㆍ행동적 어려움을 지닌 유ㆍ아동이 심리적ㆍ병리적 고통을 극복하고 행복한 존재로서 자기실현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놀이치료전공 전문인 양성을 그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최근 출현율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는 아동ㆍ청소년의 부적응 정서행동 문제는 개인과 사회전체의 정신건강 지원측면에서 큰 이슈로 대두되고 있다. 이러한 개인적ㆍ사회적 정신건강 문제를 생태학적이고 심리과학적인 놀이치료접근으로 지원하기 위하여 국내외의 저명한 놀이치료전공 교수진 및 국제 놀이치료학회ㆍ임상기관들과의 긴밀한 교류협력으로 전공교과과정을 제공하여 국내외적으로 그 전문성이 신뢰받는 놀이치료 전문인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교육목표

1) 출현율이 높아지고 있는 정서행동문제 및 인지발달 지연을 나타내는 사회구성원(아동ㆍ청소년ㆍ성인)이 심리적ㆍ병리적 고통을 지원하는 놀이중심 발달지원전문가를 양성
2) 국제화 시대에 국내외적으로 학문 및 임상적 역량을 갖춘 놀이치료 전문인으로서 손색이 없도록 선진적 학문교류와 철저한 임상실습을 통한 놀이중심 발달지원전문가 양성
3) 놀이치료 관련분야의 선진이론과 국제임상기관협력 임상실습 및 현장연구를 통한 총체적 놀이치료 전문인력 양성
심리적,병리적 고통을 지원하는 놀이중심 발달지원전문가 양성. 철저한 임상실습을 통한 놀이중심 발달지원전문가 양성. 총체적 놀이치료 전문인력 양성.

학과특징

대구사이버대학교 놀이치료학과는 국제적으로 유수한 놀이치료기관단체 및 교수진들과의 긴밀한 협력으로 교육과정이 운영되며, 국내에서 최근 그 출현율이 눈에 띄게 높아지고 있는 영유아동 및 청소년들의 정서행동문제는 전문적인 놀이치료사의 사회적 수요를 장기적으로 증가시키고 있는 실정에서 그에 대한 철저한 학문적ㆍ임상적 전문성을 갖출 수 있도록 국제전문기관협력 교과과정운영에 의한 전문인교육이 이루어진다.

졸업 후 진로

1) 놀이치료 관련분야에서 아동ㆍ청소년의 재활놀이서비스 제공
2) 대학원에 입학하여 석ㆍ박사 과정에서 관련분야 세부전공으로 학업 확장
3) 협력학회를 통한 해외 관련기관 및 유수대학 연구소에서 현장실습 참여
4) 협력학회 네트워크를 통해 전문가 심화과정 이수 후 수퍼바이저로 활동

  • 놀이치료 관련 분야
  • 연구소 현장실습
  • 수퍼바이저 활동
  • 대학원 진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