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성 메뉴

본문

학과장 인사말

메뉴 경로 :
  1. 첫페이지
  2. 학과소개
  3. 학과장 인사말
학과장 사진
 
안녕하세요. 여러분 반갑습니다.
대구사이버대학교 놀이치료학과 학과장 홍주연입니다.

현대 사회는 급속한 경제적 발달과 문화적 변화로 인하여 사회·정서적인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 증가함에 따라서 웰빙 및 심리치료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웰빙이나 심리치료에서 “기침이 나고 온몸이 으슬으슬 춥고 열이 나네요. 감기약 주세요”라는 말처럼 가시적인 효과를 거둘 수 있는 특효약은 찾을 수 없습니다. 특효약 보다는 심리적인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심리치료 방법을 모색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과정을 통하여 우리의 행동이 무의식적 충동에 의한 불편한 감정이라는 것을 통찰하기도 하고, 비합리적인 신념에 의한 부적절한 행동의 결과라는 것을 인식하게 되어 여러 가지 대처 방법을 찾게 됩니다.
심리치료에 사용되는 매체 중에서 유아부터 노인에 이르기까지 즐거움을 가지고 이용되는 대표적인 매체로 놀이를 꼽을 수 있습니다. 놀이는 인간이 태어나서부터 자발적으로 움직이는 모든 활동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놀이를 이용한 심리치료 방법이 놀이치료입니다. 심리치료에 놀이가 갖는 장점이 더하여 심리적 어려움을 보다 효과적으로 극복할 수 있도록 연구하는 학문인 놀이치료의 시대적 수요와 발전 가능성은 무궁무진 합니다.

우리 대구사이버대학교 놀이치료학과는 4년제 정규대학 학위과정으로 국내 유일의 전문놀이치료사를 양성하는 학과로 우리나라 놀이치료 분야의 학문적 발전과 그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전문 놀이치료사 양성의 산실로써 그 역할을 다할 것입니다. 놀이치료라는 긴 항로에 여러분들과 함께 동행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